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한·중 FTA 설명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해양수산부는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설명회’를 3월 3일 수협중앙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한·중 FTA 협상 가서명이 올해 2월 24일에 이루어짐에 따라, 협상결과와 향후 수산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어업인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개최된다.

해수부는 설명회에서 우리나라 수산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세율을 현행과 같이 유지하는 초민감 품목에 우리나라에서 많이 어획되는 오징어, 넙치, 멸치 등 주요어종을 반영한 것과, 중국 불법조업  어획물에 대한 특혜관제 제외 등 주요 협상결과를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한·중 자유무역협정 체결에 따른 국내지원 방안 등 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한·중 FTA 체결을 우리나라 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한 단계 발전시키는 기회로 활용할 수도 있다.”라며, “이번 설명회가 FTA에 대한 어업인의 이해와 협력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