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새콤달콤 제주 한라봉’미국 식탁에 오른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주이석, 이하 검역본부)는 제주산 한라봉의 미국 첫 수출을 위해 3월 3일 선적되었다고 밝혔다.  ❍ 이번 수출은 지난 2월 제주산 한라봉과 천혜향에 대한 미국 수출검역 요건이 마련된 이후 첫 수출로서, 감귤궤양병에 대한 표면살균과 식물검역관의 수출검역을 거쳐 우리 교민이 많은 미국 LA지역으로 수출된다.  그동안 검역본부에서는 온주밀감에 이어 만감류인 한라봉과  천혜향의 미국 수출을 위해 2011년부터 4년간의 마라톤 협상 끝에 한라봉과 천혜향을 감귤과 동일한 조건으로 미국으로  수출할 수 있도록 협상을 타결한 바 있다.  ❍ 검역본부는 껍질이 두꺼워 저장성이 높고 고품질인 한라봉과 천혜향의 미국 수출길이 열림에 따라 온주밀감 등 한국산 감귤류의 미국 수출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검역본부에서는 우리 농산물의 미국 시장 수출 확대를 위하여 파프리카와 배의 검역요건을 완화하고, 심비디움 등 서양난의 수출검역 요건 마련을 위해 미국 검역당국과 지속적으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 검역본부 관계자는 “우리나라 농산물의 수출경쟁력 향상을 위해 새로운 수출시장 개척 및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