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림청, '트리허그(Tree Hug)' 세계기록 도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5일~13일까지 '트리허그' 세계기록 도전(목표 2,015명) 참가 신청
오는 21일, 국립수목원에서 세계 산림의 날 기념 '트리허그 행사'



3월 21일은 UN이 정한 '세계 산림의 날'이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이 날을 기념해 '1분 이상 나무 안아주기(트리허그, Tree Hug)' 기네스북 세계 신기록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현재 기네스북에 등재된 '트리허그' 세계기록은 2013년 7월 미국 포틀랜드에서 세운 936명이다. 기록 갱신을 위해서는 가능한 많은 사람이 참여해 1분 이상 나무를 안아주면 된다. 참가자 모집 목표는 광복 70주년·식목일 70회를 맞이한 올해를 기려 2,015명으로 정했다.


'트리허그' 세계기록 도전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오는 5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www.goforest.co.kr)을 통해 참가신청 하면 된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숲과 나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높아지고는 있지만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에 대해서 관심은 아직 부족하다"고 말하며,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숲과 나무의 중요성과 대한민국 70회 식목일의 역사적 의미와 성과를 국내외에 알리고 싶다."며 많은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트리허그' 행사는 오는 21일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국립수목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산림청과 올레 KT, ZOO 커피, 포천교육지원청, (사)생명의 숲, 산림조합중앙회가 함께 참여한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