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국형 산림복지모델' 중국 수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산림청, 26일 정부대전청사에서 '한국-중국 산림복지 협력' MOU 체결



새로운 녹색한류로 각광받고 있는 한국의 자연휴양림, 산림욕장, 치유의 숲 등 산림복지 모델이 중국에 진출한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26일 정부대전청사 회의실에서 신원섭 산림청장과 쟈오 수총 국가임업청장이 '한국-중국 산림복지 분야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사막화방지 조림 등 주로 산림복원 위주로 추진되었던 양국 간? 협력사업이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산림복지 분야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MOU는 우리나라 자연휴양림 모델을 자국의 산림지역에 도입하길 원하는 중국 국가임업청의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 중국은 최근 '생태문명'을 중요한 국가시책 방향으로 강조하면서, 산림자원에 대한 휴양, 문화적 접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양국은 한국이 그동안 개발 축적해 온 산림복지정책 경험과 노하우 공유를 위해 오는 10월 실무협의팀을 가동하기로 하고, 관련 법률, 시설조성, 프로그램 운영 등 각 분야별 구체적인 협력계획을 수립해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최근 한국의 선진화된 산림복지모델에 대한 개도국들의 협력요청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산림복지 분야 사업에 우리나라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큰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은 1998년 중국 국가임업청과 임업협력 약정을 체결한 이래 사막화 방지 조림, 산림병해충 방제, 백두산호랑이 종 보전 등의 협력을 해 오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