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기청, 2015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선정 결과 발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15년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지원학교 162개교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지원 학교 160개교를 포함하여 올해 신규 신청한 50개교를 대상으로 현장평가, 발표평가를 거쳐 계속 지원 학교 145개교와 여수정보과학고 등 신규 진입 학교 17개교를 선정한 것이다.
 
신규 진입 학교 17개교 명단

 - 여수정보과학고, 성남방송고, 금호공업고, 대성여자고, 계룡공고, 전남조리과학고, 삼례공고, 동일전자정보고, 목포여자상고, 대진정보통신고, 신라공고, 영서고, 인평자동차정보고, 세그루패션디자인고, 조일로봇고, 서울방송고, 영동인터넷고

선정된 학교는 특성화고 학생을 현장 맞춤형 우수인력으로 양성할 수 있도록 특성화 교과과정 개발, 1팀-1프로젝트 수행, 취업맞춤반 운영 등에 286억원을 지원받게 된다.(학교당 1.7억원 내외)

이번 선정 평가는 지난해 지원학교와 신규 신청한 학교로 구분하여, 정량과 정성의 균형적 평가를 실시했으며

특히, 특성화고의 정책 효율성을 강화하고 사업의 운영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기존의 단편적 실적위주의 평가에서 실적과 계획, 미래발전가능성을 고려한 종합평가를 거쳐 선정하였다.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은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인력유입 경로 확보를 통한 인력난 해소 목적으로 ‘08년부터 시행한 사업이다.

지금까지 210여개 특성화고가 참여하여 졸업예정자 79,000여명을 취업시키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작년의 경우 24,500여명이 취업하여 전국 특성화고(50.3%, 499개) 보다 훨씬 높은 취업률 58.4%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중소기업청 인력개발과 이현조과장은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은 중소기업 맞춤형 기능 인력을 양성하고 공급함으로써 중소기업 인력수급 여건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하며

“올해에는 중소기업 이해연수기관 운영 강화, 취업생 사후관리 실태조사, 우수성과 확산 BP 발표회 등을 통해 사업 운영 내실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