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림청, 창의적인 제안 발굴해 국민안전 확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4.16∼5.15, 산림분야 재해방지 국민·공무원제안 특별 공모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한달간 국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산림분야 재해방지 방안 특별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의 창의적인 제안을 발굴해 산림재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국민안전을 확보할 방침이다.


제안 분야는 ▲ 산불예방 및 대응 체계 고도화 방안 ▲ 견고한 산사태 안전망 구축 방안 ▲ 과학적인 산림병해충 방제 방안 ▲ 산림분야의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강화 방안이다.


공모 신청은 산림청 또는 국민신문고 누리집 공모제안 방을 통해 하거나 방문·우편·팩스로도 할 수 있다.


신청한 제안의 채택 여부는 공모 마감일부터 1월 이내에 제안자에게 통보(이메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등)되며, 수상자 발표는 오는 6월에 있을 예정이다.


채택된 제안은 자체 심사를 거쳐 ▲ 최우수상 1백만원 ▲ 우수상 50만원 ▲ 장려상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우수제안은 행정자치부에 중앙우수제안으로 추천된다.


산림청 염종호 창조행정담당관은 "이번 공모를 계기로 국민의 창의적인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이나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보면 알 수 있다.


한편, 산림청은 산림재해방지 공모에 이어 6월에는 규제개혁과제, 9월에는 산림복지서비스 관련과제에 대한 공모를 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