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항공안전 확보 위해, 산·학·연 한자리에 모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3회 항행안전세미나」가 4월 28일 김포공항 인근 메이필드호텔에서 정부, 항공사, 학계 등 항공관계자 2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항행안전세미나는 항공관제, 정보, 지도 등 항행분야 종사자간 안전정보를 공유하고 안전증진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美 연방항공청(FAA) 항공교통안전국장(Mr. Anthony S. Ferrante)의 ‘글로벌 항공안전정책 및 안전관리 방향’에 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국토부의 항행안전정책 방향, 국방부의 항공기 안전장애 대응체계 등 정부 안전관리 체계를 공유하고, 산업계·학계에서 관제장비운용 인증제도, 사전예방 안전관리체계, 항공정보관리(AIM) 선진화 방안 등에 대한 최신 연구동향을 발표하였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해 안전관리 최우수 관제기관과 우수부서에 대한 시상도 있었다.

올해는 우리나라 전체 항공로를 관할하며, 일평균 약 1,700대의 항공기에 최상의 관제서비스를 제공한 ‘항공교통센터(인천공항 내 위치)’가 최우수기관상을, 울산공항출장소와 인천공항 계류장관제팀이 우수부서상을 수상하였다.

국토부 제2차관(여형구)은 관제현장에서 항공안전을 위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한 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우수한 안전관리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전 관제기관의 안전문화를 한 단계 성숙해나가는 기회로 삼아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국토부의 안전정책과 더불어 업계 스스로가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항공관계자의 안전에 대한 작은 관심을 모을 때만이 실질적인 항공안전을 확보할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항공수요의 지속적인 증가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항공안전 위험요인이 나날이 증가하는 이때, 참석자들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국민의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하였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