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처님 오신날, 우리 모두 산불조심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산림청, 23~25일, 주말 연휴 기간에 산불 총력 대응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오는 23일부터 25일 부처님 오신 날까지 이어지는 연휴 동안 산을 찾는 국민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불방지를 위한 막바지 총력전을 펼친다고 밝혔다.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지역에 건조특보가 5일째 발효중인 가운데 이번 연휴가 봄철 산불의 마지막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산림청은 이번 연휴 동안 대형산불 위험이 높은 강원 동해안 등 산불위험 지역에 산림청 헬기를 비상 대기하도록 해 상황발생시 즉시 대응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주요 사찰 인근, 상습 무속 행위지 등에 대해 산불감시 인력을 배치해 감시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인파가 많이 모이는 곳에는 산불조심 캠페인 등 계도활동을 할 계획이다.


이규태 산림보호국장은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등에 소원을 적어 하늘로 띄우는 이른바 '풍등'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불가피하게 풍등을 사용할 경우 사전예방 조치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전했다. 또한, 국민들에게 야외활동 시 산불조심에 각별히 주의해 달라며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