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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특화상품,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통해 글로벌 명품으로 거듭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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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특화상품,‘브랜드 스토리텔링을 통해

글로벌 명품으로 거듭난다

 

- 대형유통기업과 손잡고, 지역상품의 명품 브랜드화 및 국내외 판매 지원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가 지역사업을 통해 육성해온 지역특화상품들의 명품 브랜드화를 통한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해 현대백화점, CJ올리브네트웍스 등 대형 유통업체들과 손을 잡고 나섰다.

 

산업부는 28(), 서울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전국 시군, 지역기업, 지원기관, 대형유통업계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특화상품 글로벌 명품화 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산업부의 지역특화상품 글로벌 명품화 지원계획의 첫걸음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그간 육성해 온 지역특화상품의 사업화 가능성을 확인함과 동시에 지역특화상품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해 전국 및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정부는지역특화상품 글로벌 명품화 지원계획에 따라 고품질· 고급화된 디자인의 지역상품을 문화 및 감동적인 이야기와 결합시킨 스토리텔링기법을 활용하여 명품브랜드로 육성하고, 국내 대형유통업체 진출해외수출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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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