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찰 70년, 국민과 함께! 희망찬 미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찰청은 경찰 창설 70주년이 되는 의미있는 해를 맞아 이를 기념하는 주제어와 상징표지를 최종 확정·발표했다.

이번 주제어 및 상징표지는 지난 3개월여 간 대내외 공모를 거쳐 선정된 후보작을 토대로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새경찰추진자문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되었다.

경찰 70년 주제어를 국민과 함께! 희망찬 미래!’로 선정하여 시대적 가치와 더불어 미래지향적 의미를 담고자 하였다.

지난 70년을 항상 국민과 함께 해왔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국민과 함께 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고 있으며, 과거의 틀을 깨고 새롭게 거듭나겠다는 각오와 함께 앞으로는 국민의 안전을 넘어 희망까지 지켜내는 경찰이 되겠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기념 상징표지는 경찰 70년을 쉽게 연상할 수 있도록 숫자 70을 형상화하였다.

‘70’이라는 숫자와 미소 짓는 모습을 연관지어 국민과 함께하는 친근한 경찰의 모습을 표현하였으며, 당당한 경찰 활동을 통해 국민을 미소 짓게 하겠다는 경찰의 의지도 담고 있다.

또한, 전체적으로 자연스럽게 상승하는 붓글씨 느낌을 주어 밝고 희망찬 미래를 지향하는 모습도 표현하고 있다.

확정된 상징표지는 경찰청 누리집·누리소통망서비스(SNS)를 비롯하여 각종 행사, 기념품 제작 등에 전반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특히, 경찰 70년 기념사업*에 적극 활용되어 대내외 경찰 70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 국제 과학수사(CSI) 회의, 청소년 치안프런티어단, 경찰 인권영화제, 첨단 순찰차 개발·시연 등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