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노을의 매력, 운악산에 빠지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8월의 휴양림에 '운악산자연휴양림' 선정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국립운악산자연휴양림을 '8월의 추천 자연휴양림'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운악산자연휴양림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해 서울에서 1시간 정도면 도착 할 수 있어 이용객들의 인기가 높다.

운악산자연휴양림은 전체 객실이 34개이며, 별도 야영시설은 없다. 한옥으로 지어진 숲속의 집(운현정)이 있고, 조선후기로 추정되는 청자가 발견되어 복원된 가마터가 있는 점이 특색이다.

또한, 이 곳 휴양림의 가장 큰 매력은 석양이 객실 창문에 비춰질 때 그 순간의 모습이 강렬하고 인상적이다.

매표소를 지나 객실지구까지 진입로에는 노랗게 핀 '금개국'이 파란 하늘빛과 대비되어 더욱 노랗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조금씩 코스모스가 꽃봉오리를 피울 준비를 하고 있어 자연휴양림에 운치를 더한다.

운악산은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로, 궁예의 성터가 남아있는 역사적 가치가 높은 곳이다. 경기도의 5대 악산 중 하나로 꼽힌다.

휴양림의 작은 등산로를 이용하면 정상까지 갔다 내려오는데 2~3시간이 소요되어 가벼운 등산을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올 여름 피서객으로 북적이는 바다보다는 조용하고 아늑하며 산바람이 시원하게 부는 운악산자연휴양림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