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창조비타민추진단 회의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창조비타민, 융합 활성화를 위해 추진 체계 정비
- 전문기관,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창조비타민추진단 구성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 8 26() 11,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창조비타민 추진단(이하 추진단) 구성하고, 1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o 추진단은 창조비타민 프로젝트의 범부처 협력기구인 창조비타민 추진협의회(의장 : 최재유 미래부2차관) 실무적으로 지원하여 내년도 과제 기획발굴 과제별 성과확산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 추진단은 소관 부처지자체, 과제 전담기관, 분야별 민간전문가 30여명으로 구성
 
o 창조비타민 프로젝트는 과학과 정보통신기술을 사회 분야에 접목 현안해결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미래부의 대표적인 융합프로젝트이다. 농축수산업 7 사회 분야에 걸쳐 다양한 과제를 발굴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 중이다.
창조비타민 추진단이 맡게 핵심적인 미션은 내년도 창조비타민 과제 기획으로,
o 기존의 소규모 다수 과제 중심에서 창조경제, K-ICT 전략 정보통신 진흥 융합 활성화 계획에서 제시된 핵심 정책을 실현시킬 있는 소수 대형 과제 중심으로 전환하고, 다양한 연구개발(R&D) 시범실증 형태의 세부과제를 유기적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o 또한, 미래부는 추진단을 통해 추진과제에 대해서도 성과가 가시화 있도록 관련 예산사업, 산하 전문기관 등의 가용 자원을 동원하여 법제도 정비, 참여기업의 사업화지원, 글로벌 진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추진단의 단장을 맡게 강성주 인터넷융합정책관 지난 20년간 눈부신 성과를 거두어 국가정보화사업이 이제는 인터넷융합으로 거듭날 시점이라고 강조하였으며 창조비타민 프로젝트가 우리 사회의 현안해결과 경제 활성화에 더욱 기여 있도록 관의 역량을 집중하여 혁신적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 밝혔다. .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