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수출 농식품과 한식, 세계를 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외교부, 전라북도, KBS와 공동 주관한「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한식요리 경진대회(콘테스트)(부제 : 지구촌 한국의 맛 콘테스트)」결승전을 8.28(금)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개최했다.
□ 한식 한상차림을 주제로 진행된 결승전에서 미국의 그랜드 사토(요리강사)가 최우승을 차지했고, 우수상에 말레이시아의 청 웨이 쯔에, 장려상에 우즈베키스탄 가르쿠샤 안나가 선정되었다.
□ 이번 요리대회는 15개국 16개 재외공관에서 수출 농식품을 활용한 한식요리를 주제로 예선전을 거쳤고, 현지인 218명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 끝에 각 나라를 대표하는 16명의 한식 요리왕이 한국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 참가자는 현직요리사에서부터 회계사 교사 웹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과 경력들을 가지고 있는데 많은 참가자들이 한국을 방문한 경험들이 있었고 그 때 맛본 한식을 잊지 못해 직접 한식을 조리하게 되었다고 한다.
    <참가국 15개국 참가자 16명> 말레이시아,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태국, 필리핀, 미국(뉴욕 하와이 2명), 칠레, 노르웨이, 러시아, 영국, 프랑스, 뉴질랜드, 호주, 알제리
 ❍ 또한, 예선전 참가자 및 참관객을 대상으로 수출 농식품 전시 및 시연·시식, 한식 쿠킹클래스 등을 병행 추진하여 한국 농식품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소비 활성화를 도모하였다.
□ 최종 결선에서 우승한 요리왕은 미화 1만불의 상금을 받았고, 경진대회(콘테스트) 참가자 전원이 세계 각지에서 세계에서 한식전도사로 활동을 할 수 있는 한식명예홍보사절로 임명되었다.
 ❍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지난 8월20일부터 일주일간 한식의 도시 전주에서 한식조리법을 배웠고 남원, 익산 등 전라북도 일대에서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참여했다.
 ❍ 지난 8월 26일 수요일 전주 국제한식조리학교에서 펼쳐지는 준결승전에서 16명중 최종 5인의 결선 진출자가 선발되었고, 8월 28일 금요일 KBS 공개홀에서 개최된 결승대회로 우승자가 결정되었다.
□ 농식품부 이주명 식품산업정책관은“이번 경진대회(콘테스트)를 통해 한국의 농식품을 활용한 한식의 맛과 멋을 알아가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본국에 가서도 우리 농식품이 더욱 대중화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방 송 중> 예선전 방송 KBS 2TV 아침 18편 방송(15.8.10~9.3일 편당 10분)
   <방송계획> 종합편성 KBS 2TV 추석특집 “한식, 세계를 품다” 방송(15.9.26일 오후 6시 예정)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