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평창올림픽 성공 ICT로 열다 토론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평창 올림픽 성공, 정보통신기술(ICT) 열다토론회 개최
 
- 평창 ICT 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추진전략 토론 -
 
창조경제의 핵심인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평창 동계올림픽 (18. 2. 9.25, 패럴림픽 : 18. 3. 9.18) 성공 개최를 위한 추진전략 토론회 2015. 9. 2.() 14:00 ~ 16:00까지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o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 강원도·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위원장 조양호) 주관하고, 국회 우상호 의원과 박민식 의원 공동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토론회는 산업계, 학계, 연구계, 정부 부처 등에서 300여명이 참석하여 평창 ICT(정보통신기술)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추진 방안 대해 논의 예정이다.
평창 동계올림픽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정보통신 인프라와 이를 기반으로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대한민국 창조경제의 핵심인 정보통신기술력을 세계에 알리고 국내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 나갈 있는 절호의 기회 것이다.
 
o 금번 토론회에서는 우리나라 정보통신기술(ICT) 위상을 높이고 경제적으로도 버는 올림픽 구현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참여자들 간에 생산적인 논의와 협력 방안 토의될 예정이다.
 
토론회는 추진계획(기술서비스 구현 수익 창출 방안) 발표 ,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초다시점 영상 등을 시연하고, 정부, 산업계, 학계 전문가들의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o 또한, 2020 상용화가 전망되는 5세대 이동통신(5G) 사물인터넷(IoT), 홀로그램 실감형 기술, 차세대 방송미디어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 선도할 있도록 하는 지원 방안,
 
o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검증된 우수한 정보통신기술(ICT) 제품서비스들을 수출전략화 하고, 협력을 통하여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있는 방안이 논의될 것이다.
 
최양희 장관은 토론회에서 논의된 방안에 기초하여 빠르고, 편리한, 감동의 K-ICT 올림픽 구현하여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올림픽의 즐거움과 감동을 제공하는 동시에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우수성 세계에 알리는 축제의 장이 있도록 적극 지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