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림분야 규제개혁 국민제안...'병해충방제 시 의무고지 방안' 등 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산림청, 자체 심사결과 우수제안 4건 선정 -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공모한 '산림분야 규제개혁과제 국민제안'에 대하여 우수제안 4건을 선정·시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산지의 합리적인 이용, 임산물 재배 활성화 등 개선이 필요한 산림규제 총 45건이 응모되었으며, 산림청은 자체 심사위원회를 열어 우수상 2건, 장려상 2건을 각각 선정했다.
   * 제안 : 정부시책이나 행정제도 또는 행정운영의 개선을 목적으로 제출하는 창의적인 의견이나 고안

우수상에는 ▲ 가로수 등 생활권 병해충방제 시 방제방법과 약종 등 국민들이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한 사전고지 의무화 방안 ▲ 산지복구 준공검사 후 등록전환 시 측량 오차에 따른 면적증감 발생 문제점 개선 방안이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 국·사유림 경계지역의 입목 벌채·굴취 허가 시 경계 침범 등으로 인한 문제점 개선 방안 ▲ 국유림 대부 신청 시 구비서류 간소화 방안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제안은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우수상 50만 원, 장려상 3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산림청 염종호 창조행정담당관은 "채택된 제안에 대한 실시계획을 수립해 법령 제·개정 등 후속 조치를 해나갈 계획이다."라며, "국민의 창의적인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여 산림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