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은철 원안위원장,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 방문 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은철 원안위원장,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 방문 점검

□ 이은철 원자력안전위원회(이하 ‘원안위’) 위원장은 4일 한국원자력의학원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를 방문하여 방사선응급실, 제염실, 격리병동 등 관련 시설의 운영 실태와 각종 현안사항을 점검하였다.

□ 이번 현장방문에서 이은철 위원장은 원전 주변의 방사선비상계획구역 확대와 인접국가로부터의 방사능누출 사고 등에 대비하기 위한 방사선비상진료체계 강화 방안을 검토하였으며

 ○ 특히, 권역별 방사선비상진료기관의 의료대응 전문인력 양성과 지역 여건을 반영한 비상의료대응훈련 및 주민 참여형 방재교육 실시 등 현장중심의 방재 서비스 제공을 당부하였다.

□ 원안위는 방사선비상상황 발생 시 국가차원의 체계적인 의료대응이 가능하도록 한국원자력의학원 내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를 설치하고 현재까지 전국에 총 23개의 방사선비상진료기관을 지정하여 방사선 비상진료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 이은철 위원장은 “앞으로의 방사선비상진료는 기반 구축 단계를 탈피하여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진일보해야 한다.”며 “국민 불안감 해소 및 주민보호조치 강화를 위해 방사선영향 클리닉 확대 운영, 원전지역 보건의료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