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제2차 한-일-중 사이버정책협의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제2차 한-일-중 사이버정책협의회(Cyber Policy Consultation)가 10.15.(목)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최성주 외교부 본부대사, 시모카와 마키타 일본 외무성 사이버정책 담당대사, 우하이타오 중국 외교부 사이버조정관이 각국 수석대표로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 한-일-중 3국 정상회의를 약 2주 앞둔 시점에 열리는 이번 사이버 정책협의회는 3국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며, 1차 회의는 지난해 북경에서 개최된 바 있다.
ㅇ 금년 3월 서울에서 개최된 제7차 3국 외교장관회의에서 한-일-중 사이버정책협의회의 지속 개최에 합의

□ 이번 협의회에서는 △최근 사이버위협을 포함한 사이버안보환경 △각국 사이버 전략 및 정책 △사이버공간상 국제규범 및 신뢰구축조치 △지역적, 국제적 사이버 협력 △사이버범죄 및 사이버 테러 등 3국간 협력 가능분야 등의 의제가 논의될 예정이다.

□ 이번 협의회는 한-일-중 각국의 사이버 정책 및 경험 등 정보공유를 통해 상호신뢰를 증진하고,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아울러, 이번 협의회 계기 한-일, 한-중 수석대표는 10.14.(수) 각각 양자간 사전협의를 갖고 양자차원의 관심사안들을 논의할 예정이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