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일 외교장관, 북한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따른 협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 윤병세 외교장관은 2016.2.7.(일) 17:30-18:00간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대신과 전화 통화를 갖고, 북한이 지난 1.6 핵실험에 이어 금일 오전 장거리 미사일 도발을 추가로 감행한 것과 관련하여, 현 상황에 대한 분석과 함께 향후 양국간 공조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2. 양 장관은 북한의 핵실험에 이은 장거리 미사일 발사가 양국의 국가 안보와 국민의 안전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고, 국제 평화·안전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과거와는 차별화된 전방위적인 대응을 해 나가기로 하였다.
o 이와 관련, 금일 한·미·일 3국 공동 요청으로 소집되는 유엔 안보리 긴급회의를 계기로 강력하고 실효적인 안보리 제재 결의를 채택하기 위한 논의가 가속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3. 또한, 양 장관은 금번 도발의 엄중성에 상응하여, 한·일 양국을 포함한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국가들이 과거 어느 때보다 강력한 양자 차원의 독자 제재를 취할 수 있도록 한·일간 및 한·미·일간 적극 공조해 나가기로 하였다.

4. 금일 통화는 2.1(월) 북한 핵실험 대응 및 장거리 미사일 발사 가능성 관련 통화 후 약 일주일 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한‧일 외교장관은 1.6 북한 핵실험 이후 전화 협의를 세 차례 가졌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