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세무서 공고 제2016-1호
 
안산세무서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공고
 
 
안산세무서에서 근무할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6년 2월 4일
안 산 세 무 서 장
 
1. 채용예정 분야 및 인원
 
채용예정분야 : 기간제 근로자 (비서직)
 
채용인원 : 1명
 
담당 업무내용 :
∙안산세무서장 비서업무 수행
∙문서작성 등 일반 사무 보조
∙기타 업무보조
 
근무지 : 안산세무서(경기도 안산시)
 
 
2. 근무조건
가. 신 분 : 기간제 근로자
나. 근로계약기간 : 2016.3.7.부터 2017.03.6.까지(12개월)
다. 근무시간 : 주 5일, 1일 8시간 (09:00~18:00)
라. 보 수 : 국세청「무기계약 및 기간제 근로자 관리규정」에 의함
마. 후생복지 :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가입
 
3. 응시자격
가.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각 호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나. 국세청「무기계약 및 기간제 근로자 관리규정」제12조 각 호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다. 응시연령 :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인 자
라. 워드프로세서 및 Excel 사용 가능자
 
4. 우대사항
가. 장애인(단, 담당업무 수행에 지장이 없는 자에 한함)
-「장애인 복지법」에 따라 등록하고 장애인 복지카드 및 장애인 증명서를 교부받은 자
나.「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다.「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저소득층’
 
※ 저소득층의 범위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2호에 의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1호에 의한 차상위 계층에 속한 자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의 규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 한부모가족 세대주(또는 사실상 세대원을 부양하는 자)
 
 
5. 선발방법 : 서류전형, 면접시험
가. 1차시험 : 서류전형
- 응시자가 제출한 서류를 토대로 채용결격사유 여부, 응시자의 자격․경력 등이 담당업무 수행에 적합한 지 여부를 서면으로 심사
- 응시인원이 채용예정인원의 7배수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서류전형 심사기준에 따라 서류전형 합격자를 5배수 이상으로 결정
나. 2차시험 : 면접시험
- 서류전형 합격자에 대한 개별면접을 통하여 인성, 공직관, 전문성 등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과 적격성을 종합 평가
- 평정요소 :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의사 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의지력 및 발전 가능성
- 면접시험 위원이 평가한 평정 성적이 우수한 순으로 채용예정인원에 해당하는 합격자 결정
- 단, 위원의 과반수가 평정요소 5개 항목중 2개 항목 이상을 “하(미흡)”로 평정하였거나, 위원의 과반수가 어느 하나의 동일한 평정요소에 대하여 “하(미흡)”로 평정한 경우에는 불합격
 
6. 시험일정
 
채용공고 : 2016. 2. 4.(목)~2.22.(월) 까지 안산세무서 홈페이지,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참고
(응시원서 등은 안산세무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사용)
 
응시원서접수 : 2016. 2. 4.(목)~2.22.(월)까지 안산세무서 운영지원과로 직접제출 (근무일 09:00 – 18:00)
 
1차시험(서류전형) : 2016. 2.23.(화), 안산세무서 운영지원과에서 실시
 
1차시험 합격자 발표 : 2016. 2.23.(화) 안산세무서 홈페이지 게시 또는 개별통지
* 응시현황에 따라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음
 
2차시험(면접시험) : 2016. 2.25.(목) 안산세무서(면접시간은 추후 개별통지)
 
2차시험 합격자발표 : 2016. 2.26.(금) 안산세무서 홈페이지 게시 또는 개별통지
 
 
 
 
※ 사정에 따라 시험일정 변경시 안산세무서 홈페이지(http://J.nts.go.kr/as)게시
 
7. 응시원서 접수
가. 접수기간 : 2016. 2. 4.(목) ~ 2. 22(월), 근무일 09:00~18:00
나. 접수방법 : 접수기간 내 응시원서를 작성하여 기타 제출서류와 함께 접수장소에 직접 제출
다. 접수장소 : 안산세무서 운영지원과 인사담당
* 425-704,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350
 
8. 제출서류
가. 응시원서 접수 시 제출서류
① 응시원서 1부
② 자기소개서 1부(A4용지 2매 이내)
③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④ 각종 자격증 사본 1부(접수시 원본 지참)
⑤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각 2부(공고일 이후 발급)
⑥ 신원진술서 3부(사진 포함)
⑦ 최종학교 졸업(재학・휴학・재적)증명서 1통
⑧ 경력증명서 각 1부(이력서 기재사항에 대한 증빙)
⑨ 저소득층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 1부(해당자에 한함)
⑩ 장애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 1부(해당자에 한함)
⑪ 국가유공자 등 취업지원대상자 증명 1부(해당자에 한함)
 
9. 유의사항
가. 응시원서 접수결과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보다 같거나 적을 경우에는 원서접수일, 시험실시일 등을 다시 정하여 재공고 할 수 있습니다.
나. 응시원서 상의 기재착오 또는 누락이나 연락불능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이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시험계획은 불가피한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재공고 후 시행할 예정입니다.
라. 응시원서와 구비서류에 대한 허위사실이 판명될 경우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 최종합격자에 대해서는 신원조회(조사)를 실시한 후 채용하며, 채용할 수 없는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바. 최종합격자가 계약을 포기하는 등의 사정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예비후보자 1-2명을 추가 선발할 예정입니다.
사. 최종합격자의 계약 포기 및 기타의 사유로 추가 선발이 필요한 경우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월 내에 면접시험 평정성적 우수자 순으로 추가 합격자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 기타 사항은 안산세무서 운영지원과김형주(031-412-3242)으로 문의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