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림청-트리플래닛, 국민참여 숲 조성 업무협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한화이글스 서산구장에 '태양의 숲' 조성 등 공동 협력 -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28일 정부대전청사 2층 소회의실에서 ㈜트리플래닛(대표 김형수)과 국민참여 숲 조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트리플래닛: 전 세계 각국에 나무를 심는 회사로 최근 세월호숲, 스타숲 등 다양한 기념의 숲을 조성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나무를 심을 수 있는 방법을 만듭니다'를 표어로 나무심기 운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이다.

협약은 ▲국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숲 조성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 ▲자원·기술·노하우 등을 적극 활용해 '국민참여 숲 조성' 활성화 도모 ▲기업들의 자발적인 숲 조성 참여 유도와 홍보 활동 등에 공동 협력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앞으로 두 기관은 내달 한화이글스 서산구장에 편백나무·단풍나무 등을 심어 '태양의 숲'을 조성한다. 이를 시작으로 국민과 기업이 참여하는 숲 조성 문화 확산에 적극 나선다.

아울러, 5월 20일 한화이글스 대전구장에서 있을 신원섭 산림청장의 시구 행사에서 관람객에게 꽃씨를 나누어 주고 경기 공수 교대시간에 산림청 제작 영상을 상영해 나무 심기의 중요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숲을 조성하고 가꾸는 일이 얼마나 소중한 지를 국민에게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나무심기와 숲 조성 활성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