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국-이란 고등교육협력 MOU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자료문의:교육부 국제교육협력담당관 김나현 사무관(044-203-6770)


 
교육부는 박근혜 대통령의 이란 국빈 방문을 계기로 이란 과학기술연구부와 2016. 5. 2.()한국-이란 고등교육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양국 고등교육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협력 과제양국 간 교육과정, 교수자료 및 교육제도 등 정보 교류 강화, 전문 인력 및 학생 교류 활성화, 문화?언어 등 상호 이해 증진 및 관련 학과 양성, 양국 고등교육기관 및 연구기관 간 직접적인 협업 지원 등이다.

이란은 석유나 천연가스 등 풍부한 천연자원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고등교육 진학률이 약 66%에 이르고 있는 국가로 수준 높은 인적자원을 보유하고 있.

* 2014년 기준, 이란의 고등교육 진학률 65.96% (유네스코통계원(UIS), 2014)

 

더불어 최근 한류 문화 콘텐츠의 영향으로 이란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교육?문화 등 비경제분야에서의 교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 국립 테헤란대학 내 한국어강좌 인기, 테헤란 세종학당 경쟁률 101 육박

 

교육부는 이번 양해각서의 체결을 계기로 이란과의 교육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금년 하반기에는 이란 테헤란에서 유학설명회(Study in Korea Fair) 개최할 예정으로, 이란의 젊고 유능한 학생들이 한국의 우수한 고등교육기관에 유학하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 ’15.4월 기준, 이란 유학생 중 총 227명이 한국 내 수학 중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