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행복도시 건설 실무경험 사례집 발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건설현장 후원(멘토링)모임을 통해 발굴된 품질·안전관리 우수 사례들을 모아 ’행복도시 건설 실무경험(노하우, Know-how) 사례집‘을 발간한다고 3일 밝혔다.

□ 이번 사례집 발간은 안전·품질관리 능력이 뛰어난 건설현장의 경험(노하우, know-how)을 공유함으로써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건설공사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ㅇ 특히 자율적으로 현장을 관리하는 새로운 건설문화를 조성해 나가기 위한 것으로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 이 책자는 행복도시 내 공동주택현장을 중심으로 안전?품질관리 및 신기술?공법 등의 기술경험(노하우, Know-how)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지난해 3월부터 운영된 건설현장 후원(멘토링)제도의 결과물이다.

 ㅇ 총 4장으로 구성된 사례집은 각 장마다 건설현장의 품질·안전·현장관리 등 후원(멘토링)활동을 통해 도출된 사항들과 현장점검 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사례들을 중심으로 총 218건의 사례를 선별해 제시했다.

□ 행복청은 이번 사례집을 행복도시 내 133개 현장(행복청 발주 10곳, 한국토지주택공사(LH) 발주 24곳, 공동주택 35곳, 도시형생활주택·근린생활시설 50곳, 교육시설 14곳)에 우선 배포할 예정이며, 앞으로 착공되는 현장에도 전달할 방침이다.

 ㅇ 이 책자는 행복청 누리집(홈페이지, www,naacc.go.kr)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 이충재 행복청장은 “행복도시 건설과정에서 축적된 지적 정보와 물적 자원을 사회에 개방·공유하게 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한 선진 건설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