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첨단화 된 산림정보시스템 세계에 알린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산림청, 주한 외교사절단에 산림정보통합관리시스템 소개 -


산림청이 첨단화 된 우리 산림정보시스템을 세계에 알린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25일 국립수목원(경기도 포천 위치)에서 주한 외교사절단을 대상으로 산림정보통합관리시스템 소개와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갖는다.

산림정보통합관리시스템은 크게 산림재해와 산림자원 관리로 나뉜다.

산림재해통합관리시스템은 공간정보를 바탕으로 산불·산사태·산림병해충의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정보시스템이다.

또한, 산림자원통합관리시스템은 조림·숲가꾸기 등 산림 전반의 경영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스마트 모바일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업무를 지원한다.

산림청은 이날 주한 외교사절단들이 산림재해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계와 산림자원에 대한 효율적 관리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시연을 할 예정이다.

김찬회 산림청 정보통계담당관은 "각종 산림재해에 대한 빠른 상황 판단과 사태 해결, 그리고 체계적인 산림자원 관리를 위해선 과학적 접근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첨단 산림정보시스템을 알리고 '정부3.0 유능한 정부'를 홍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