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행복도시의 미래가치를 공유하다…종촌동 주민대상 도시설명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미래가치를 주민들과 공유하고 주민들 스스로 도시건설에 참여하는 새로운 도시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도시 설명회가 연말까지 계속된다.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5.27(금) 오후 3시 1-3생활권(세종시 종촌동)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문화교실(4층)에서 행복도시의 미래가치 공유를 위한 도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ㅇ 이번 설명회는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3.0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 행복도시 설명회는 동영상 상영, 도시의 미래가치 및 비전, 추진현황,특화 등을 설명하고,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한 질의 및 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ㅇ 설명회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평소 행복도시의 궁금한 점을 질의 및 답변을 통해 해소할 수 있다.

□ 행복도시는 국가균형발전 및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2030년까지 1∼3단계로 나누어 인구 50만명의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의 다양한 분야에 창의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 및 기법을 도입하여 세계 최고의 명품도시로 건설될 예정이다.

□ 안정희 행복청 고객만족지원팀장은 “도시 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이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건설되는 행복도시의 진정한 가치를 공감하고 도시 건설에 참여하는 새로운 도시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