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기주 상임위원,“방송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방송사-외주제작사 상생협력” 강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방송통신위원회 이기주 상임위원은 창조경제와 한류의 핵심인 방송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5월 31일(화) 문화방송(이하 “MBC”) 용인대장금파크 ‘옥중화’(연출 이병훈) 촬영현장을 방문해 출연자, 제작 스태프 등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방송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 자리에는 ‘옥중화’ 제작사인 김종학 프로덕션의 손기원 대표, 이병훈 프로듀서(PD), 촬영감독, 조명감독과 더불어 발주사인 MBC의 장근수 드라마본부장 등이 참석하여 드라마 제작 환경에 대한 진솔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외주제작 관계자들은 우수한 국내 제작 인력이 중국으로 유출되고, 중국은 자국 콘텐츠 보호를 위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류의 인기를 지속적으로 견인할 경쟁력 있는 콘텐츠 제작이 필요하다는 점에 뜻을 같이 하였다.

간담회에서 이기주 상임위원은 “현재 중국과 공동제작 협정 체결을 진행 중에 있으며, 방송사와 외주제작사간 상생을 위해 불공정한 거래 관행이 있을 경우 이를 개선, 정상화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 상임위원은 “방송 콘텐츠는 창조경제 및 한류의 세계화의 핵심인 만큼 품위와 품격을 지닌 콘텐츠 제작을 위해 방송사와 외주제작사가 함께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