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패혈증 바이오마커기술 기업 이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미래부 글로벌프런티어 의약바이오컨버전스 연구단
패혈증 감염 조기 진단 마커 기술기업 이전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 ()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단장 김성훈, 이하 연구단) JW바이오사이언스(대표 노용갑) 패혈증 감염진단 바이오마커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5 30 체결했다고 밝혔다.
 
연구단 김성훈 단장팀은 미래부 글로벌프런티어사업* 지원을 받아 이번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패혈증에 대해 기존 마커보다 최대 100 이상 신속한 검출이 가능하며, 기존 마커가 진단하지 못하는 진균과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진단이 가능한 새로운 바이오마커 기술개발에 성공하였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내외 패혈증 진단 시장의 선점을 위한 세포내 표지자 관련 핵심 기술개발이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
* 세계 최고 수준의 원천기술 개발을 목표로 10 연구단 운영 (’10~’22)
패혈증은 혈액이 세균·진균·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전신에 염증반응이 일어나는 현상으로서, 매년 세계 2,000 이상의 사망을 초래하여 40 ~ 60% 치사율을 보이는 세계에서 3번째로 사망률이 높은 난치성 질환이다. 현재까지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며, 중증 패혈증으로 이행되기 전에 신속정확하게 진단하여 효율적인 치료방침을 정하는 것이 최선이다.
 
김성훈 단장팀이 개발한 패혈증 감염 조기진단 바이오 마커 기술은 기존 혈액배양검사와 생화학적 지표검사 대비 10~100 이상 빠른 진단 속도* 보이며, 기존 프로칼시토닌(PCT, Procalcitonin) C 반응성 단백질(CRP, C-Reactive Protein) 세균에 의한 패혈증 진단만 가능한 비해, 연구단이 개발한 바이오마커 기술은 진균과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패혈증 진단 또한 가능하여 의료현장에 획기적으로 도움을 있다.
* 기술 적용 , 30 이내로 단축 (기존 혈액배양 검사 경우 48시간, 기타 생화학적 지표검사 경우 2 ~ 6 시간 소요)
 
이번에 연구단으로부터 JW바이오사이언스에 이전된 패혈증 감염진단 바이오마커 기술 빠르고, 정확한 패혈증 진단기술로 상용화를 통해 충분한 경제성을 확보할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생물학적 지표(Novel Biomarker) 대한 특허권 확보로 시장 독점력까지 확보할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3 JW홀딩스의 자회사 JW메디칼에서 분사한 회사로 진단시약 자체 생산하는 의료기기의 R&D 관련 사업의 영업 부문을 담당하고 있다. 앞으로 JW바이오사이언스는 바이오, 분자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고부가가치 진단제품과 혁신적인 의료기기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성훈 단장은 전세계적으로 체외진단시장의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품목으로 꼽히는 패혈증 진단시장에서 독점적 특허권리가 확보된 이번 연구 성과는 치사율이 매우 높은 감염증을 조기에 진단하는 기술로서 추가 연구를 통해 진단 기술의 상용화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국내 기업이 전세계 관련 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기대한다. 밝혔다. .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