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국민들의 장병사랑‘라붐’이 직접 전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방부는 6월 1일(수) 아이돌그룹 ‘라붐’을 스타 장병응원단장으로 임명하고, 장병사랑 운동 “땡큐! 솔져스(Thank you! Soldiers)”의 일환인 장병 응원활동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ㅇ 장병사랑 운동의 첫 행사이기도 한 ‘스타 장병응원단장 임명식’은 6월 1일(수) 11시, 국방부 브리핑실에서 열린다. 이 행사에서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라붐’을 스타 장병응원단장으로 임명하고 임명패를 수여한다.

ㅇ 아이돌그룹 ‘라붐’은 ‘스타 장병응원단장 임명식’에서 앞으로 있을 전방부대 응원방문 계획을 알리고, 장병사랑 운동의 응원단장으로서의 각오를 다질 예정이다. 또한 이 행사에는 국방부 근무지원단 모범병사가 함께 참석하여 ‘라붐’과 함께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 이번 임명식을 시작으로 하여 본격적인 장병사랑 운동 활동을 시작하는 ‘라붐’은 6월 한 달간 전방부대를 응원하기 위해 방문한다.

ㅇ ‘라붐’의 부대방문은 6월 8일부터 시작되며 일반전초(GOP), 해?강안 경계부대 등 육?해?공군, 해병대의 최전방 부대를 15번 이상 방문하여 팬사인회, 즉석 공연, 국민 응원글 전달, 기념 사진촬영 등의 응원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ㅇ 불어로 ‘파티’라는 뜻을 가진 ‘라붐’은 팀명처럼 유쾌하고 즐거운 모습이 돋보이는 아이돌그룹으로, 이번 응원활동을 통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비타민 같은 존재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ㅇ 특히 ‘라붐’ 멤버 중 친오빠가 군 복무를 하고 있는 염해인 양은 “평소 바쁜 활동으로 면회도 한번 제대로 가보지 못해 아쉽고 서운했는데, 이번 활동으로 친오빠 같은 국군 장병들을 응원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고 기대된다”라고 응원단장으로서의 소감을 전했다.

□ 또한 국방부는 이번 응원방문을 계기로, 국방부 누리소통망서비스(SNS)를 통해 대국민 장병 응원글을 공모받아 국군 장병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ㅇ ‘대국민 응원메시지 공모 이벤트’는 6월 7일부터 국방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진행되며 국군 장병들을 응원하는 응원글을 공모 받는다. 공모 받은 응원글 중 우수작을 선정하여, 전방부대 방문 현장에서 ‘라붐’이 국민 대신 낭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앞으로도 국방부는 우리 국군의 사기 진작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