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창조경제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중학생들의 진로체험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자료문의: 교육부 진로교육정책과 문승태 과장, 강 현 사무관, 이영웅연구사(044-203-6394)
미래부
과장 안창용 (02-2110-1730)
경기도과장 정승렬 (031-8008-4818)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센터장 김승보(044-415-5365)

 

교육부는 미래부(장관 최양희), 경기도(도지사 남경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이용순)과 함께 자유학기제 학생들이 기업가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판교 창조경제밸리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322일 개소식을 한 판교 창조경제밸리 스타트업캠퍼스?장년을 대상으로 창업교육, 시제품 제작, 인력 양성, 글로벌 진출 등을 지원하는 창업취업지원센터로 활용되고 있다.

중학생을 위한 진로체험은 지난 3월 개소식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창조경제밸리 스타트업 캠퍼스를 활용한다면 학생들의 진로탐색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힌 후 부처 간 협업으로 추진되었다.

 

판교 창조경제 밸리 스타트업캠퍼스에서는 617일 평택 세교중학교를 시작으로 전국 자유학기제 중학교 65개교, 1950여명이 창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이다.

스타트업캠퍼스의 진로체험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미래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가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스타트업 성공 멘토의 창업 성공담을 동영상으로 시청하고,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의 우수제품을 전시한 창조경제혁신상품전시관 K-ICT 디바이스랩 스타트업 캠퍼스를 견학한다.

또한, 가상현실 체험영상(VR*)을 직접 만들며 창업 아이디어를 생각해보고, 스타트업 캠퍼스에 입주한 스타트업 대표자의 특강을 들으며 스타트업의 실제 사례를 경험해 본다.

* VR(Virtual reality) : 특수 안경 등을 사용하여 시각, 청각 등 감각을 통하여 컴퓨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내부에서 가상인 것을 현실인 것처럼 유사체험하게 하는 유저 인터페이스 기

기업의 문제해결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신의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보기 위해 카드 워크숍* 및 기업 워크숍** 활동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을 이해하고, 내 기업을 상상해보는 활동 게임방식의 워크숍

** 스타트업 카드를 응용해 일상 속 문제를 찾고 해결방법을 고민하여 자신의 스타트업 기업을 만들어 보는 워크숍

 

스타트업캠퍼스 진로체험활동을 직접 참관한 이영 차관관계자들을 만나 격려하고 진로체험 프로그램 발전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이영 차관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라 스타트업캠퍼스에서의 진로체험 활동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미래 유망 직종 기업가 정신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