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16을지연습 민관군 통합방호훈련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미래부, 을지연습 ' 통합방호훈련' 실시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2016 을지연습' 일환으로 '국가중요시설에 대한 방호훈련 23 합동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전시에 중요한 연구기능을 파괴하기 위해 국가중요시설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 북한의 특수부대 요원이 침투한 상황을 상하여, 군이 긴밀하게 침투 세력을 진압함으로써 연구원 시설을 보호하고 전시에 필요한 연구활동을 있도록 하였다.
이번 합동훈련에는 성북구청, 종암경찰서, 성북경찰서, 성북소방서, 성북보건소 군부대 3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소방차, 응급구호차, 헬기 드론 진압작전과 후속조치에 필요한 장비들이 동원되었다.
주요 훈련 내용은 특수부대 요원 침투 폭발물 설치 방화 화재신고 접수 상황 파악 유관기관에 지원요청 부상자 응급구호후송 화재진압 등에 의한 합동정보분석 진압작전 복합상황을 가정하여 실시했다.
훈련현장을 참관한 홍남기 미래부 1차관은 국가중요시설을 보호하기 위해 군이 합동으로 참여하는 실질적인 훈련을 통해 전시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있을 "이라며, "특히, 전시에 핵심 연구원 시설을 보호하여 중요한 연구활동을 보장할 있도록 통합적인 방호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강조하고, 이번 합동훈련에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