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창조경제 가시화를 위한 제25차 ICT 정책 해우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AI 국가전략 프로젝트 성공적 추진방안 논의 현장의견 수렴
- 창조경제 가시화를 위한25 ICT 정책 해우소개최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 최재유 2차관 주재로 8 23() 판교에 소재한 지능정보기술(이하, AI) 중소기업 와이즈넛에서 25 ICT 정책 해우소 개최하였다.
 
o 이번 해우소는 지난 8 10 발표된 AI 국가전략 프로젝트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연의 협력을 독려하고, 7 21 박근혜 대통령의 판교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현장 방문의 후속조치 AI 산업 현장의 목소리 애로사항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o 자리에서는 지능정보기술과 관련한 대기업, 벤처스타트업, 학계 연구계 등의 전문가가 참석하여 지능정보산업 발전 방향 업계 애로사항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미래부는 이번 해우소에서 AI 국가 전략프로젝트 소개하면서,
 
o 아직 선진국 대비 기술 격차가 있는 것이 사실이나, 세계 AI 시장은 초기 시장으로
 
o 기술격차 극복을 위한 기초원천기술 연구개발과 병행하여, 훌륭한 아이디어를 혁신적 제품서비스로 발전시켜 세계 AI 시장을 선점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o 이를 위해 AI 국가전략 프로젝트에서는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 확보를 위한 기초원천기술에 대한 투자 AI 제품서비스에 필요한 언어시각지능, 학습, 추론 요소기술(AI 공통 플랫폼) 협력하여 개발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의 지능화된 WorkPlace 조성을 위한 지능정보SW 활용방안 소개와 SK텔레콤 미래기술연구원 박명순 원장의 SK텔레콤 인공지능 연구개발(R&D) 현황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o 한편, 학계를 대표하여 발표한 서울대 장병탁 교수는 지능정보기술 현황 전망 주제로 국내 지능정보기술의 현재와 산업계가 나아가야할 방향 등을 제시하였다.
 
참석자들은 AI 분야가 국가전략프로젝트로 선정된 것을 환영한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고,
 
o 지능정보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면서, 정부에서 지속적으로 산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힘써 것을 주문했다.
 
최재유 2차관 지금은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준비와 국가 경쟁력 높여야 하는 중요한 시기로, 이러한 대응 측면에서 AI 국가전략 프로젝트로 선정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o 아울러, 국가전략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 · 관을 아우르는 국가 전반의 역량 결집 필수적이다. 강조하면서
 
o 이번 해우소에서 논의된 내용을 포함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이 정책에 충분히 반영될 있도록 하겠다.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