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러 과기공동위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미래부, 러시아와 12 과학기술공동위원회 개최
-신규 공동연구사업, 신진연구자 연수프로그램 추진 합의-
-ETRI(컴퓨터 인터페이스), KAIST(인공지능) 기관과 연구협력 추진-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 8 23() 서울에서 러시아 교육과학부와 12 러시아 과학기술공동위원회(이하 공동위) 개최하였다.
 
양국은 1990 12 과학기술협력협정을 체결한 이래, 1991년부터 양국 교대로 공동위를 개최 오고 있으며, 이번 공동위는 8.25 개최되는 15 경제과학기술공동위원회와 연계해서 서울에서 열리게 되었다.
 
이번 공동위에서는 양국 신규 공동연구사업 마련, 신진연구자를 대상으로 연수프로그램 추진과 연구기관 대학 간의 협력 양국 과학기술협력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 이루어졌다.
 
양측은 11 공동위 합의에 의거하여 15년부터 시작된 공동연구사업이 내년 1월에 종료됨에 따라 지속적인 공동연구 협력을 위해 신규 공동연구사업을 마련하는데 합의하고 지원분야, 지원규모 구체적인 사항은 양측 실무자간 협의를 통해 올해 말에 확정하여 내년부터 공동연구에 착수하기로 하였다.
또한, 양측은 자국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과학기술 분야를 대상으로 상대국의 박사 과정 학생 박사학위 취득 3 미만의 신진연구자를 위한 연수프로그램 추진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양국이 보유한 연수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의 교환과 함께 내실 있는 연수프로그램이 있도록 관련 지원을 하기로 하였다.
 
양국의 연구기관 대학 간의 연구협력도 논의되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러시아 정보전송문제연구소(IITP) 컴퓨터 인터페이스 연구, 한국과학기술원(KAIST) 러시아 모스크바물리기술대학(MIPT) 인공지능 분야 연구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양국의 연구지원기관인 한국연구재단(NRF) 러시아기초연구재단(RBFR) 러시아연구재단(RSF) 간의 공동연구사업 추진을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
 
또한, 양국 잠재한 과학기술 협력 수요를 폭넓게 발굴하고 과학기술 협력 수준을 차원 높이기 위해 내년 상반기에 양국의 과학기술 전문가 정부관계자가 참여하는 과학기술의 모스크바에서 개최하는데 동의하고 양측이 이를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번 공동위는 양국 과학기술협력을 통한 실질적인 연구성과 창출에 대한 기대와 함께, 8 25 개최되는 경제과학기술공동위원회, 9 2일로 예정된 박근혜 대통령의 러시아 동방경제포럼 참석 정상회담 연이은 러시아와의 협력관계 강화 속에 러시아와 과학기술외교를 한층 발전시켰다는 차원에서 의미를 찾을 있다.
미래부 최원호 국제협력관은 이번 공동위를 계기로 양국 과학기술협력이 보다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하반기에 양국 실무협의 등을 통해 공동위 합의사항을 구체적으로 이행해 나갈 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