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케이 글로벌 재도전 컴백캠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ICT 패자부활의 ()재도전 디딤돌, 컴백캠프
- 미래부, 8 25하반기 1(만남) 컴백캠프개최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정보통신기술 분야 재도전 기업인이 다시 업계로 복귀할수 있도록 청년인재, ICT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구축 우수 사업아이템을 선발하는 K-Global 재도전(Re-Startup) 컴백캠프 8 25() 개최한다.
재도전 컴백캠프 2014 이후 20회를 개최하여 누적 참석인원 2,000여명, 매분기 30여팀의 창업 아이템 발굴 등의 성과를 거두면서 그간 ICT 재도전인이 재도약하는 디딤돌이자 창조경제 선순환 생태계의 축으로서 역할을 해왔다.
미래부는 번에 성공하기보다 대부분 여러 번의 실패와 재도전을 거쳐서 성공하는 현실에서 누구나 새로운 재도전을 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컴백캠프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컴백 캠프는 ·하반기에 각각 만남, 소통, 협력, 재도전 테마로 반기별 4차에 걸쳐 (8) 개최되며, 재창업 네트워킹의 , 퍼실리테이터의 창업아이템 맞춤형 소모임 활동지원 실무중심 재도전 전문교육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하반기 1 캠프는 만남 테마로 1 강연 프로그램과 2 참가자간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재도전에 대한 동기 부여와 희망 전파, 재도전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지며,
2부에서는 재도전 기업인과 청년인재간에 관심 분야를 서로 소개하고 소모임을 구성하여 지속적인 교류로 이어질 있도록 하는 만남의 시간을 가진다.
아울러, 11월중에 개최될 4 캠프에서는 재도전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우수 창업아이템 발굴한 팀을 선발할 계획으로, 선정된 우수팀에 대해서는 상금과 함께 재도전 지원사업인 K-Global Re-Startup*에서 우대하여 원활한 창업이 진행될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재도전 패키지 지원(아이템구현·시제품제작 지원상품화·마케팅 지원) 사업, 민간투자사의 투자와 연계하여 정부지원금을 매칭지원하는 사업
미래부 정완용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재도전 기업인이 지닌 전문성과 경험을 토대로 첨단 정보통신 기술과 결합하여 참신하고 성공적인 재도전 창업아이템 개발이 향후 글로벌 투자로 연결될 있도록지속적인 지원을 예정이며,
미래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벤처 창업·활성화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창업성장회수재도전이라는 선순환 벤처생태계를 공고히 함으로써, 창조경제를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