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동정자료]이 영 교육부 차관, 2016년 학교급식 정책모니터단 발대식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 교육부 학생건강정책과 조명연 과장, 사무관 김동로(044-203-6543)

 

이영 교육부차관825()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6년 학교급식 정책모니터단 발대식에 참석하였다.

동 발대식에는 학부모 및 교육청 관계자 등 17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이영 차관은 시.도별 학부모 대표 1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학교급식 정책모니터단은 학교급식 수요자인 학부모의 의견 수렴 등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현장 중심의 학교급식 정책을 추진하고자 교육부에서 올해 처음 시행하는 제도,

일선 학교의 학교급식 모니터요원 중 학교급식에 관심이 많고 참여의지가 높은 학부모 중 시.도교육청에서 추천170명의 학부모로 구성되었다.

모니터단은 학교급식 전반(급식 운영, 위생, 영양, 식단, 식재료 품질 등) 대한 자율적인 모니터링교육부 지정 과제에 대한 특별 모니터링 등을 실시하고,

매월 모니터링 결과서제도개선이 필요한 경우 제안서 제출, 대표단 협의회 등의 활동을 통해 의견을 개진한다.

이영 차관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급식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음을 언급하고, 교육부와 현장 간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는 모니터단 위원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현장 중심의 학교급식 정책 추진을 위해 모니터단 활동을 통해 얻어진 정책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하는 등 학부모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