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무원 면접 준비,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라면 든든합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 이하 공단)은 8월27일(토), 공단 본부에서 공무원 및 군무원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2016년 장애인 면접캠프"를 개최하였다. 
  
‘장애인 공무원 면접, 이렇게 준비하라!’ 라는 주제로 개최한 이번 캠프에는 국가직?지방직 공무원 뿐 아니라 국방부의 장애인 군무원을 준비하는 장애인 47명이 참여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장애인들은 ‘강화되는 공무원 면접,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 특강을 시작으로 5분 스피치 및 개별 모의면접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여 면접에 필요한 노하우를 체득했다. 특히 이번 면접캠프에서는 발달장애인의 공무원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발달장애인 그룹’을 위한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하여 좋은 호응을 받았다. 

이날 한 지체 장애인은 “이번에 군무원 필기시험에 합격하게 되어 면접캠프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면접에 대한 정보도 얻었고 모의 면접에 참여해 보니 면접에 대한 두려움도 줄어들고 내 자신도 판단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박승규 공단 이사장은 “우리 공단에서는 장애인들의 공직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공무원 채용 시 면접이 강화되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이번 면접캠프에 참여한 공무원과 군무원을 준비하는 장애인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공무원 공채 및 경채의 면접이 강화되면서 개별면접 뿐만 아니라 5분 스피치, 주제발표, 집단토론 등까지 추가되고 면접시간도 2배 이상 늘어나는 등 공무원과 군무원을 준비 중인 장애인들의 부담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공단은 군무원 준비생만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면접캠프를 공무원과 군무원 준비생으로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문  의:  기업지원부  김성희 (031-728-7056)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