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홍콩 2016「한국 10월 문화제 (Festive Korea)」개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주홍콩총영사관(총영사 김광동)은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홍콩민정사무국(Secretary for Home Affairs)의 후원 하에 2016.10.5일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11.27일까지 2달간 ‘한국 10월 문화제(Festive Korea)’를 개최한다. 2011년을 시작으로 올 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Festive Korea는 지난 5년간 홍콩내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축제로 자리 잡아 왔다.

□ ‘Festive Korea 2016 홍보대사’ 배우 김소현, 홍콩의 명물 Tram 광고

올해는 Festive Korea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콩은 물론 한국내에도 적극적으로 소개하기 위하여 배우인 김소현씨를 문화제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김소현씨는 TV 드라마, 영화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드라마 ‘싸우자 귀신아’에 출연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소현 홍보대사는 문화제 홍보영상 촬영과 국경일 리셉션 참석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홍콩내 Festive Korea 인지도를 제고하고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하여 처음으로 홍콩의 명물인 트램에 문화제 광고를 게재한다. 한국방문위원회와 공동으로 ‘코리아 그랜드 세일’과 ‘Festive Korea’를 트램 객차 3량의 외벽에 광고를 게재하여 9.12~10.9까지 한 달 동안 홍보에 나서게 된다.
□ 넌버벌 대표 브랜드 ‘점프’, 국립현대무용단 ‘불쌍’ 공연

개막공연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넌버벌 공연인 ‘점프’가 홍콩에서 7년 만에 선보인다. 그리고 올해 유럽 순회공연을 성공리에 마친 국립현대무용단이 대표 레퍼토리인 ‘불쌍’을 가지고 홍콩에서 첫 공연을 펼친다. 이외에 전통 ‘연희’ 장르를 대중적으로 풀어낸 전통 공연 ‘유희노리’가 홍콩 관객을 찾아간다.

□ 리처드 용재 오닐(비올라), 김현아(바이올린) 등 클래식 코리아의 향연

2015년에 이어 공공외교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홍콩신세대예술협회(HKGNA)와 공동으로 한국인 연주자를 초청하여 한국 클래식을 소개하고 있는 Festive Korea는 올해 세계적인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과 연세대 김현아(바이올린), 줄리어드 김혜민 Clara(첼로) 교수가 홍콩 유일의 전문 공연예술학교인 홍콩공연예술학원(HKAPA) 오케스트라와 홍콩 컬처럴센터에서 협연한다.

이 외에도 재홍콩 바이올리니스트 정혜진 독주회와 문화예술을 통해 독도와 동해를 홍보하는 ‘라메르 에 릴(la mer et l’ile, 바다와 섬)’ 의 클래식 음악회가 10월 시드니와 싱가포르에 이어 11월 홍콩에서 개최된다.

□ 시각 디자인 전시와 현대 공예전

시각 예술분야에는 한국종합예술학교 조현 교수가 디자인 포스터 및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작품전 ‘Flat-form subject-Object’을 개최한다. 그리고 홍콩 대표 쇼핑몰 K11에서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협력하여 한국 현대 공예의 흐름을 보여주는 ‘Make Your Movements’ 기획전이 런던 전시에 이어 홍콩에서 진행된다.

□ 한류 종합선물세트 ‘Enjoy K Style(品味韓流)’, K-pop 메가 콘서트

10.22(토)~23(일) 홍콩내 신도시에 위치한 대표적 쇼핑몰 D-Park에서는 한류 상품전 및 관광·한식 홍보전 ‘Festive Korea 2016- Enjoy K Style(品味韓流)’이 개최된다. 한국디자인진흥원, KOTRA 홍콩무역관, 관광공사/aT 홍콩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이 주관이 되어 한류 유망 중소기업 제품과 동계 관광상품, 한식, 한국 유망 캐릭터 등을 종합 홍보하는 무대와 장터가 마련된다. 또한 11.4(금)~5(토) Hung Hom에 위치한 12,000석 규모의 콜리세움(Coliseum) 공연장에서는 인피니트, B1A4 등 인기 한류스타들이 참여하는 ‘Mega K Music Festival 2016’ 콘서트가 개최되어 홍콩 가을밤의 열기를 고조시킬 것이다.

□ 시민 참여형 한식 홍보, 20여개 한식당 문화제 동참

한식재단과 홍콩요식업협회는 1,000명의 한식 체험단을 모집하여 지정 한식당에서 한식 체험후 사진과 후기를 SNS에 올리면 200 홍콩달러를 지급하는 한식 체험 행사를 처음으로 진행한다. 또한 24개 홍콩 한식당들이 10월 한 달 동안 Festive Korea 특별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한식절(韓食節)’ 이벤트도 개최된다.

□ 홍콩 커뮤니티에 더욱 다가서는 Festive Korea(치킨과 함께하는 가족단위 한국애니메이션 상영전 등)

그동안 Festive Korea는 현지 예술인(단체)와의 협업, 청소년 및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시각디자인 작품전이 개최되는 완차이 Comix Home base(動漫基地) 야외 앞뜰에서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하여 한국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과 ‘뽀로로’를 2회에 걸쳐 토요일 저녁에 상영한다. 이 때 현지 한식당의 후원으로 후라이드 치킨과 음료가 제공될 예정이다.

김광동 총영사는 “내년 홍콩내 한국 문화원 설립 추진이 가시화되는 시점에서 개최되는 제6회 ‘한국 10월 문화제’가 한·홍콩 문화교류의 상징으로서 아시아 문화허브로 도약하는 홍콩을 통해 한국 문화가 세계 속에 각인되는 역할을 하도록 홍콩 한인사회·기업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붙임: ‘한국 10월 문화제 2016’ 주요 프로그램 소개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주홍콩총영사관 유병채 문화홍보관, 박미현 행정원(☎852-2529-1552/meixian8099@gmail.com)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