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조달청장, 경주박물관 종합수장고 현장 ‘안전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조달청장, 경주박물관 종합수장고 현장 ‘안전점검’
경주지역 강진발생에 따른 안전점검 및 지진대비 상태 확인


□ 조달청장(정양호)은 9월 27일 경북 경주시 인왕동 소재 ‘국립경주박물관 종합수장고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 최근 발생한 경주지역 지진발생에 따른 피해여부를 점검하고 공사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국립경주박물관 종합수장고 조성사업’은 조달청 맞춤형서비스*로 시공관리중인 공사로 올해 6월 착공되어 오는 2017년 12월 준공예정이다.
  ○ 이 사업은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9,242㎡규모로 현 국립경주박물관에 소장된 문화재를 보관하고 연구할 목적으로 인근에 수장고 전용시설로 추진되고 있다.
  * 조달청 맞춤형서비스 : 시설공사 전문인력이 없는 기관의 건설 사업을 설계부터 시공 및 사후관리까지 조달청에서 일괄대행으로 관리하여 사업 추진

□ 정 청장은 “조달청에서 관리하는 공공건축물은 모두 내진설계로 사업을 추진 중이나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는 언제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면서
  ○ “중요 국가시설물인 국립경주박물관 종합수장고 조성사업은 계획 및 설계단계에서부터 재난에 견딜 수 있도록 튼튼하게 마련된 만큼 시공과정에서도 부실시공이 없도록 철저하게 관리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공사관리과 윤일주 사무관(070-4056-7442)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