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아부다비 재무부·베트남 조달청과 조달협력 강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아부다비 재무부·베트남 조달청과 조달협력 강화

□ 정양호 조달청장은 10월 19일(수) 아랍에미리트(아부다비)에서 리야드 알 무바라크 아부다비 재무부 장관과 면담 및 재무부 조달관계자들과 양자회담을 통해 양기관의 전자조달 교류 강화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 무바라크 재무부 장관은 한국의 전자조달시스템 KONEPS는 아부다비가 추진 중인 전자조달시스템 고도화 사업의 롤모델이라고 밝히며 조달청의 전자조달 운영경험 전수 및 기술 자문을 요청함.


□ 이어, 정양호 조달청장은 10월 20일(목) 베트남(하노이)에서 베트남 조달청장 응우엥 당 크룽과 전자조달 및 조달통상 강화를 위한 MOU를 갱신 체결했다.


 ○ 이번 MOU는 한국 전자조달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는 베트남의 전자조달 고도화 지원을 위한 조달청의 기술적 자문 제공과 양국의 조달 통상 강화를 위한 기관간의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 이번 MOU를 계기로 베트남 조달시장에 우리 기업 수출 확산을 위한 발판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문의: 국제협력과 박새라 사무관(070-4056-7470)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