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원주 산골마을 주민들과 약속지킨 행자부장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이 원주 산골마을 주민들과의 약속을 지켰다.

지난 5월 일손돕기 봉사활동 당시 이곳을 방문했던 홍 장관이 후일 이곳을 다시 찾기로 주민들과 약속한 것을 잊지않고 이행한 것이다.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10월 22일 오전「1사1촌」희망드림 자매결연 마을인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황둔2리에서 사과수확 및 나물포장 등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일손돕기는 지난 5월「1사1촌」자매결연을 맺으면서 지속적인 교류의지를 다진다는 의미로 사과나무에 개인별 이름이 새겨진 표찰을 부착하고 가을에 다시 오겠다는 주민들과의 약속을 이행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홍 장관과 행정자치부 행복드림 봉사단 및 가족 원주에 본원이 있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홍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1사1촌 자매결연은 인력부족, 고령화 등 많은 어려움을 겪는 농촌이 도시와 상생할 수 있는 가치창출 운동 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홍 장관은 이어 “행정자치부는 진심으로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는데 힘쓸 것이며, 앞으로 지속적인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펼쳐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행정자치부는 이날 일손돕기를 통해 수확한 사과는 홍윤식 장관 및 직원들이 직접 구매하여 마을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행자부는 그간 인도가 없어 마을주민들의 안전에 커다란 위협을 느껴왔던 황둔마을 도로에 인도설치 숙원사업을 해결하는 등 마을발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담당 : 운영지원과 김경환 (02-2100-3263)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