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롯데마트, 사회적기업과 손잡고 음악 재능 꿈나무 육성사업 시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오광성)(이하 진흥원)과 ㈜롯데마트(대표이사 김종인)는 사회적기업 ‘서울오케스트라’와 아동.청소년 음악 재능 발굴.육성 프로젝트인「롯데마트 드림캐쳐스: Dream Catchers」(이하 롯데마트 드림캐쳐스)의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의「롯데마트 드림캐쳐스」사업은 보육원 등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스스로 음악적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동 사업은 2016년 진흥원과 함께 진행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꿈찾기 프로그램’에 이어 두 번째로 사회적기업과 진행하는 문화?예술?교육서비스 사업이다.

 본 활동의 구체적인 사업 수행은 음악 전문 사회적기업인 서울오케스트라가 진행할 예정인데,  서울오케스트라는 2008년 창단 이래로 높은 수준의 클래식 음악을 좀 더 쉽고 즐겁게 대중에게 전달하는 공연에 주력하고 있으며, 문화 소외 계층에게 찾아가는 서비스와 음악을 통한 아동정서발달 및 치유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다.
   
본 프로그램에 선발된 아동.청소년은 음대 교수 등 음악전문가의 1:1 레슨, 합주지원, 콩클공연 참가, 악기 유지.보수 등의 지원받게 된다.  「롯데마트 드림캐쳐스」사업의 발대식은 2월 23일(목) 10:00에 롯데콘서트홀 리허설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발대식 행사에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 ㈜롯데마트 대표이사, 서울오케스트라 단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한국아동복지협의회장, 결연시설 원장, 롯데마트 드림캐쳐스 선발 아동?청소년 등 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송남철 판로지원본부장은 “ 앞으로 많은 대기업들이 롯데마트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사회적기업과 함께 우리사회의 여러 사회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는 사업에 적극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의:  자원연계팀 이은수 (031-697-7848)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