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봄맞이 정원 관리를 위한 전문가 초청 강연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정원 가꾸기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참가 가능 -

□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오는 3월 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2층 시청각실에서 산유화 자생식물원 김용연 대표를 초청하여「생태정원과 봄철 정원관리」특별 강연회를 개최한다.
  ○ 이번 초청 강연회는 국립수목원 연구모임 ‘휴(Human)·식(식물)·원(庭園)’이 개최하는 세미나이다.

□ 봄을 맞이하여 정원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개 개최하게 되었으며, 강의를 듣고 식물 증식 및 관리, 토양개량 등 식물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해소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 특강 내용은, ▲생태정원이란, ▲생태정원을 만들려면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일을 해야 하나, ▲ 토양개량은 어떻게 하나, ▲봄철 정원에서는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등이다.

□ 이번 초청 강연은 3월 2일 수목원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들을 수 있다. 본 특강을 듣기를 원하는 분은 3월 2일 사전 예약 없이 국립수목원 입장이 가능하나 수목원 입장료와 주차비는 유료이다.

□ 강연을 주최하는 국립수목원 연구모임 ‘휴(Human)·식(식물)·원(庭園)’은 생태정원을 지향하고자 2013년 산림청에 등록한 후 현재까지 다양한 생태정원 모델정원을 제시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내용 문의 : 국립수목원 전시교육과 이정희 임업연구사(031-540-1034)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