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일자리 중심 국정운영을 뒷받침할 정책 역량 확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고용노동부(장관 이기권)는 청년일자리 문제 등 현재 노동시장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당면한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중심의 국정운영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정책·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일자리정책평가과」와 「고용서비스기반과」를 신설한다.
    
’17.2.28일 시행되는 직제 시행규칙 등에 따르면, 일자리정책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평가를 위해, 이를 전담하여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일자리정책평가과」(총 8명, 신규 3명)를 신설하여 고용영향평가, 고용영향 자체평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전담조직 신설을 통해 정부가 실시하는 주요 사업에 대해 고용영향평가제도를 확대․강화하고 내실 있게 추진함으로써 각종 정책․사업의 일자리 성과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모바일·온라인 등 높아지는 e - 고용서비스 수요에 대응코자 「고용서비스기반과」(총 6명, 정원 재배치)를 신설하여 일자리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일자리포털’ 구축 등 고용정보인프라 구축을 지원하게 된다. 
  
이를 통해 개인별로는 적합한 일자리․훈련정보 제공 등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정부는 통합적 고용정보를 기반으로 한 정확한 노동시장 분석을 통해 현장 적합형 일자리 정책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 중심 국정운영을 뒷받침하는 선도부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하며, 일자리 사업과 정책대상 수요자를 촘촘히 연계하고 언제, 어디에서든 이용할 수 있는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  의:  고용정책총괄과 이창기 (044-202-7230), 고용서비스기반과 박병기 (044-202-7672), 창조행정담당관 이준호 (044-202-7056)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