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복판 공중정원 보행친화 시대 스타트

‘서울로 7017’ 새달 20일 개방

역세권에 시세 60% 임대…脫도심 막는다

<서울형 도시재생 디벨로퍼 2> 콤팩트 시티

휴전선에서 통일미래를 꿈꾸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휴전선에서 통일미래를 꿈꾸다’
- 한반도통일미래센터와 한국스카우트연맹 간 업무협약 체결 -


□ 통일부 한반도통일미래센터(이하 ‘미래센터’)는 청소년의 통일미래 체험활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2017. 3. 21.(화) 11:30 한국스카우트연맹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함종한)은 대자연속에서 청소년의 잠재능력 개발을 위한 사업을 운영, 1922년「조선 소년군」으로 시작하여 1969년「스카우트활동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사단법인 한국보이스카우트연맹」으로 개명하였으며, 2001년「한국스카우트연맹」으로 개칭하여 운영 중

  o 두 기관은 △청소년 통일인식 확산을 위한 협력 △프로그램 및 시설의 교류 등을 정부 3.0 협업 차원에서 함께 해 나갈 계획이다.

   - 협약체결후 한국스카운동연맹은 7월중에 청소년들이 휴전선을 걸으면서 분단현실에 대해 생각하는「휴전선 155마일(250km) 평화통일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휴전선 155마일 평화통일 체험활동」은 7월중 155명의 중·고등학생이 군사분계선 남쪽의 남방한계선 따라 도보로 이동하며 분단현실을 인식하는 청소년수련활동

   - 미래센터에서는 통일의 필요성과 통일 비전(vision)을 인식하게 될 통일체험연수 활동을 하게 된다.

□ 이번 협약 체결로 미래센터는 전국에 있는 18개 한국스카우트 지방연맹과의 협력이 보다 강화되고 청소년의 통일미래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미래센터는 앞으로도 △참여·체험·놀이 중심의 연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통일연수 △분단 현실과 통일 비전(vision)의 균형적 체험 △남북‧해외 청소년이 함께 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 연수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o 이를 위해 국내 청소년 단체와 기관, 수련시설은 물론, 장기적으로는 해외 청소년 수련시설과의 상호교류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붙임  업무협약 체결계획, 업무협약서 각 1부.  끝.
2017-03-21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文 44.4% - 安 22.8% ‘양강 구도’ 무너지나

5·9 대선을 열흘 남짓 남기고 ‘양강(문재인·안철수)구도’가 균열 조짐을 보이고 있다. 밑바닥 민심은 알 수 없으나 여론조사상으로는 ‘문재인 1강’으로의 쏠림 현상이 두드러진 가운데 ‘1강 1중(안철수)’ 또는 ‘1강 2중(안철수·홍준표)’으로 재편되…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유아숲 체험장 변신 불암산

김성환 노원구청장의 ‘녹색복지’

강서구 민·관 청렴 업무 협약

공익신고 상담·반부패 교육

저출산 극복 ‘佛 롤모델’ 시도

성북구 국내 첫 모자보건소

민간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중

용산 전체 비중 30% 달성 목표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