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14년 해외주재관협의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미래부, 해외진출 지원 위해 재외 과기정통관 소집하다
- 미래부 소속 「해외주재관 협의회」 개최 -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이하 “미래부”)는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과천 미래부 청사 및 대덕연구단지 등에서 소속 해외주재관을 대상으로 ‘2014 해외주재관 협의회’를 개최한다.

□ 이번 협의회는 해외 과학기술?정보통신기술(ICT) 관련 주요국가에 주재하는 미래부 파견 해외주재관 10명을 대상으로 미래부 주요정책 및 현안을 논의하고, 창업 및 기술사업화 전문가와의 토론 등 재교육 형태로 진행된다.

□ 이번 협의회는 기존의 형식적인 틀에서 벗어나, 국내 벤처?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서는 주요 전략국가별 현지거점의 중추적 기능을 담당하는 주재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그 역할을 강조하고 실질적 해외진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해외주재관 전원을 소집하였다.

○ 특히, 과학기술?정보통신기술(ICT)분야의 국제협력 및 해외진출의 핵심개념인 글로벌혁신센터(Korea Innovation Center, KIC)를 중심으로 한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시장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는 방안을 중점 모색한다.

□ 첫날인 23일에는 미래부 주요업무 및 창조경제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국제협력 종합계획과 벤처창업기업 해외진출지원 계획 등에 대한 설명과 구체적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오후에는 유관기관별 기술사업화 및 해외진출 노력과 성과를 소개하고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 이튿날 24일에는 지난해 9월에 설립한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서울 상암 소재)로 글로벌 창업 및 기술애로 전문가 컨설팅 현장을 찾아간다.

○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대덕연구단지 내에서도 특히 중점적으로 기술사업화 추진을 하고 있는 전자통신연구원(ETRI)을 방문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예정이다. 아울러 정부출연연구기관 기술력과 민간기업의 펀드가 합작하여 큰 성과를 내고 있는 중소기업(콜마 B&H)도 방문하여 성공의 요인과 해외진출 시사점을 파악할 예정이다.

□ 간담회에서 최문기 장관은 세계 각지에서 우리나라 국익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관들을 격려하고, 미래부 출범 2년차를 맞이하여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가시적 성과 창출을 강조할 예정이다.

○ 현지상황을 누구보다 정확히 간파하고 있으며 다양한 현지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주재관은 해외진출 지원의 핵심 인력으로, 창조경제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역할과 임무가 주어진 만큼 각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문의 : 국제협력총괄담당관 강병삼 과장(02-2110-2280), 박태희 사무관(02-2110-2286)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