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봄철 산나물! 산주인에 승낙없이 채취하는 행위는 엄연히 불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봄철 산나물! 산주인에 승낙없이 채취하는 행위는 엄연히 불법... 징역 또는 벌금형!
- 산림내 임산물 불법채취 및 무단입산자 주말 기동단속 실시 -


남부지방산림청 양산국유림관리소(소장 김명관)는 봄이 빨리 찾아오는 지역여건에 맞춰 3월 18일부터 6월 14일까지 3개월간 특별 기동단속을 실시한다.


산림 주요입구에 산림보호지원단·공무원 50여명을 배치하여 임산물 불법채취자 및 입산 금지구역의 무단 출입자에 대하여 주말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단속지역은 산나물?산약초 집단 생육지,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 희귀식물 자생지, 산불취약지 및 산림인접경작지, 주요 등산로 등이며 허가없이 임산물을 굴?채취한 자는 법으로 엄중 처벌 할 계획이다.


특히, 임산물을 무단으로 채취하는 행위는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73조제1항에 의거 최고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받을 수 있고, 무단입산자에게는 10만원의 과태료를 징수하게 된다.



양산국유림관리소 김명관 소장은 “최근 건강을 위해 산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임산물 채취 및 무단입산과 더불어 산불발생의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며 “산림 내에서 발생하는 위법행위 근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가장 중요하며, 산림자원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