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궁궐, 세계로 문을 열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2017 봄 여행주간(4.29.~5.14.)’을 맞아 4대궁‧종묘 관람요금 50% 할인 대상에 외국인도 포함하기로 했다.
 
  예년의 봄 여행주간에는 내국인에게만 관람요금 할인을 시행하였으나, 보다 적극적으로 외국인 고궁 관람객 유치를 하기 위해 올해는 할인대상을 확대한 것이다. 
 
  이와 별도로, 외국인 관광객의 국적이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고궁 안내 홍보물(리플릿)도 기본 외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외에도 고궁 방문이 가장 많은 3개 국가를 추가로 선정하여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오는 29일부터는 경복궁‧창덕궁, 국립고궁박물관에서 태국어‧말레이시아어‧러시아어로 제작한 외국어 안내 홍보물을 볼 수 있다.
  * 추가 3개 언어는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한 외래관광객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선정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람객 추이를 꾸준히 지켜보면서 안내 책자의 다국어 제작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도 고궁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람객에게 보다 다양한 관람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궁의 관광 품격을 높이고 우리나라 궁궐을 세계인이 사랑하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경복궁 다국어 안내홍보물 표지 3종(왼쪽부터 러시아어, 태국어, 말레이시아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