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안심하고 드세요~ GAP이니까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농식품부”)는 농협, 롯데마트 등과 함께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믿고 먹는 안심 농산물, GAP가 함께합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GAP* 농산물 판촉전을 개최한다.
     * GAP : 농업환경과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중금속․유해 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생산, 수확, 유통의 각 단계에서 안전하게 관리하는 제도
 ❍ 이번 행사는 제철을 맞이한 GAP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소개함으로써 농산물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안전하게 관리하는 GAP 제도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참여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들이 GAP 농산물을 좀 더 가까이,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국 롯데마트 지점(115개)에 GAP 전용코너를 개설하여 인증 농가가 생산한 제철 과일*을 판매할 예정이다. 
     * 참외, 사과, 대추방울토마토, 카라향
 ❍ 동시에, GAP 제도를 소개하는 홍보물 배포, 매장 내 ‘GAP Song’ 송출 등 다양한 현장 홍보를 병행한다.
 농식품부는 대형유통업체 판촉전과 함께 GAP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급식‧유통업체*의 GAP 농산물 취급 확대, 학교 등 단체급식에 GAP 농산물 공급 유도 등을 추진하고 있는 중이다.
     * 期 업무협약 : (‘15.) 홈플러스, 올가홀푸드, (’16.) 아워홈, ECMD
 ❍ 특히, 올해 3월 롯데마트, 농협 등과 함께 구성한 「GAP 유통 실무협의체」를 통해 민·관 합동 GAP 홍보, 생산 현장점검 등을 실시함으로써 참여 유통업체의 GAP 취급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 아울러,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공동으로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판촉행사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마트 자체 품질규격을 GAP 인증 수준으로 높이는 등 농산물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롯데마트와 같은 대형유통업체에서 자체 품질기준 강화 등을 통해 GAP 농산물 취급을 확대함으로써, 보다 많은 농가의 GAP 참여를 유도하고, GAP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와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 학교급식, 민간위탁급식업체 등에서도 GAP 농산물 취급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