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에콰도르 모레노 대통령 취임식 경축특사단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5.24(수) 에콰도르 국회의사당에서 개최된 「레닌 모레노」에콰도르 대통령 취임식에 우리 경축특사단(박영선 의원(특사), 조승래 의원)이 참석하였다.

※ 금번 취임식에는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미국, 일본, 중국,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파라과이, 볼리비아 등 18개국이 경축특사단 파견


□ 특사단은 5.25(목) 모레노 대통령을 예방, 문재인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하고, 양국간 교역 및 투자증진을 위한 모레노 대통령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ㅇ 동 예방에서 박 특사는 문 대통령이 개인적으로 10년 전 특사로 에콰도르를 방문한 바 있고, 작년 에콰도르 지진 발생 시에도 위문 성금을 전달하는 등 에콰도르와 개인적 인연을 가지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비슷한 시기에 출범한 양국 신정부가 우호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하다고 언급하였다.

ㅇ 모레노 대통령은 한국을 창의적이며 혁신적인 국가로 익히 알고 있다고 하면서, 7년 전 한국을 방문한 적이 있으나 대통령 자격으로 다시 방한하고 싶다고 하는 한편, 문 대통령이 적절한 계기에 에콰도르를 방문해 주기를 희망하였다.

ㅇ 박 특사는 상호보완적 경제구조를 가진 양국의 통상·투자 증진을 위해 한-에콰도르 전략적 경제협력협정(SECA)의 조속한 타결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또한 태평양 정유공장 건설사업 등 주요 국책 프로젝트에 우리 기업의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모레노 대통령의 관심을 당부하였다.

□ 한편, 특사단은 5.24(화) 에콰도르 동포 및 진출기업인 대표들과의 간담회에서 신정부의 주요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첨부 : 모레노 대통령 예방 및 동포간담회 사진.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