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꿀벌「봉독 마스크팩」, 중국 문을 열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비센바이오(주)와 DIA그룹이 국산 봉독을 원료로 하는 3천억 원 상당 마스크팩의 중국 수출을 위한 계약을 5.29일 COEX*에서 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체결식 : (일시) 5월 29일(월) 오후 5시, (장소) COEX(컨퍼런스룸 3층 301B)
 ❍ 농식품부는 양봉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봉독의 산업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으며, 이번 봉독마스크 수출계약 성사 건도 그 조치 결과의 하나이다.
   * 봉독채취기능 업그레이드 및 채취 기술 연구개발('10년, 한국양봉협회 자조금), 한국산 봉독을 주원료로 한 산업동물의 질병예방 및 치료제 개발('11∼'13년,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 이번에 개발된 국산 봉독 마스크팩은 항염·항노화 물질인 BEE M4A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앞으로 2년간 매달 8백만 장씩 총 192백만 장이 중국 수출길에 오를 예정이다.
 이번 봉독 마스크팩 수출 계약은 국산 농·축산물을 원료로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하여 대규모 수출한 사례로서 의의가 있다.
 ❍ 한국양봉협회는 이번 계약 결과로 g당 10만원 상당의 봉독이 마스크팩 원료로 활용되어 농가 소득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 농가(100군 사육)당 예상 추가 소득 : 연간 5천만 원
 ❍ 또한, 양봉산업은 채밀기간이 5∼6월에 집중되기 때문에 채밀기간이 아닌 양봉 비수기에 봉독을 채취·활용함으로써 농가의 노동력을 분산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의의가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봉독 마스크팩과 같은 제품은 국산 농·축산물의 새로운 수요처가 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농가 소득 증가와 수출 증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 ”앞으로도 이러한 수출 상품이 성장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상품화 등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