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17 국제과학올림피아드 발대식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17 국제과학올림피아드 대표단 발대식 개최
- 9 분야 45명의 출전학생 선전을 다짐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박태현, 이하 창의재단’) 2017 국제과학올림피아드 대표단 발대식 6. 26.() 15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하여 분야별 대표학생들을 격려하고 선전을 기원한다.
 
이번 대표단 발대식에는 수학, 물리, 화학, 정보, 생물, 천문, 지구과학, 중등과학 8 국제올림피아드와 국제청소년물리토너먼트 참가하는 45명의 고등학교 대표학생 대표단별 43명의 지도교수 인솔단, 그리고 대표학생 학부모 참석한다.
 
매년 수학과학에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이 모여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국제과학올림피아드 20 미만의 대학교육을 받지 학생들이 관련 분야의 이론 실험을 병행하여 창의력과 탐구능 겨루는 대회, 1894 개최된 헝가리 수학올림피아드를 모체로 한다.
 
매년 참가하여 분야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우리나라는 작년 경우 물리분야에서 종합 1, 수학분야 개인 1 달성하였으며, 1995 이후 21 만에 수학올림피아드에서 만점 수상자 배출 있다.
 
금년에는 7월부터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국제청소년물리토너먼트를 시작으로 12 네덜란드에서 개최되는 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까지 9개의 대회 세계각지에서 치러질 예정이며, 분야별 대표단 단장 지도교수, 대표학생 10여명 인원으로 구성된다.
 
분야별 올림피아드위원회 금년 대회를 위해 작년부터 서류심사, 여름학교, 겨울학교, 통신교육, 주말교육 등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대표학생 선발하였으며, 대회기간 동안 지도교사들과 함께 학생들의 대회참가 지원 예정이다.
 
미래부 강병삼 미래인재정책국장은 국내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이 세계의 우수한 청소년과 동일한 분야에서 공정한 경쟁을 통해 본인의 현재 위치를 확인하는 과정이라고 국제과학올림피아드의 의미를 부여하면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을 통해 자신의 나아갈 확인 있다면 입상여부 보다 소중한 경험 얻는 계기 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