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 연봉 8853만원? ‘박봉’ 공무원 뿔났다

전공노 “고위직-유족연금까지 포함... 왜곡”

계약서 안 쓰고... 10곳중 8곳 고용법규 위반

근로자 5044명 체불임금 17억

‘희귀철새 천국’ 유부도, 세계유산 등재 이끈다

24일 문화재청 서남해안 갯벌 심사 앞둬

행복청, 태양광 설치 사업제안 공모 시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내 친환경에너지 도입을 활성화하고 창의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의 태양광을 설치하기 위해 사업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에 태양광을 설치하고자 하는 곳은 방음터널, 자전거도로, 수변  공원 주차장 등 총 6개소이며, 약 2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이 설치될 것으로 예상된다.

□ 행복청은 지난 12일(수) 서울 영등포역 대회의실에서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30여 개 업체가 참여하여 관심을 보임에 따라, 이번 사업제안 공모에도 상당수의 태양광 업체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사업제안공모 공고 및 세부 공지는 14일(금)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누리집(www.naacc.go.kr, www.lh.or.kr)에 게시하였으며, 세부 일정은 다음과 같다.

 ㅇ 사업제안 공모 공고(7.14) → 현장설명회(7.25) → 사업제안서 접수(7.14~8.14) → 사업제안서 심사·평가(8.24) → 공모선정 기관 결정·통보(8.25)

 ㅇ 선정된 업체는 도로법, 전기사업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인허가를 받아 태양광 발전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 행복청은 제안된 사업계획에 대해 전문위원의 평가 과정을 거치는 등 전문적이고 공정한 절차를 거쳐 최적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ㅇ평가는 정량적 평가(30%)와 정성적 평가(70%)로 이루어진다.

 ㅇ 정량적 평가 항목은 기술인력 현황, 사업수행실적 및 기업신용평가이며, 정성적 평가는 디자인의 우수성을 중점적으로 하여 사업계획, 유지관리계획 등에 대해 살펴볼 계획이다.

□ 특히, 이번에는 주민이 태양광 설치사업에 참여(주민참여 시 가점 부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형 태양광 설치사업을 추진한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ㅇ 주민의 자세한 참여 방법은 행복청 녹색에너지환경과(044-200-3242)로 문의하면 된다.

□ 이능호 녹색에너지환경과장은 “행복도시를 세계적인 친환경 도시로 구현하기 위해 태양광 발전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것이며, 주민 참여형 태양광발전사업도 더욱 확대?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17-07-18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가긴, 어딜 가!”···공무원들의 간 큰 휴가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왔지만 다른 나라 이야기인 양 입맛만 다시며 아쉬워하는 공무원도 상당수다.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정책 집행·평가까지 주민참여”

김영배 성북구청장 ‘마을의 시대’

느리지만 큰 교육 혁신

서대문구 ‘서울형혁신교육’ 워크숍

첨벙~ 무더위 잊은 양천구

안양천생태공원 물놀이장 개장

“법 잣대보다 민원 해결 먼저”

이성 구로구청장, 조례서 당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