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터지는 도로명주소 검색·입력

사이트 1만8000곳 11월까지 불편 없앤다

고용부 장관의 근로시간 단축 뒷북 대책

‘주 52시간 근무’ 등 대처 안이

행복청, 태양광 설치 사업제안 공모 시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내 친환경에너지 도입을 활성화하고 창의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의 태양광을 설치하기 위해 사업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에 태양광을 설치하고자 하는 곳은 방음터널, 자전거도로, 수변  공원 주차장 등 총 6개소이며, 약 2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이 설치될 것으로 예상된다.

□ 행복청은 지난 12일(수) 서울 영등포역 대회의실에서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30여 개 업체가 참여하여 관심을 보임에 따라, 이번 사업제안 공모에도 상당수의 태양광 업체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사업제안공모 공고 및 세부 공지는 14일(금)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누리집(www.naacc.go.kr, www.lh.or.kr)에 게시하였으며, 세부 일정은 다음과 같다.

 ㅇ 사업제안 공모 공고(7.14) → 현장설명회(7.25) → 사업제안서 접수(7.14~8.14) → 사업제안서 심사·평가(8.24) → 공모선정 기관 결정·통보(8.25)

 ㅇ 선정된 업체는 도로법, 전기사업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인허가를 받아 태양광 발전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 행복청은 제안된 사업계획에 대해 전문위원의 평가 과정을 거치는 등 전문적이고 공정한 절차를 거쳐 최적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ㅇ평가는 정량적 평가(30%)와 정성적 평가(70%)로 이루어진다.

 ㅇ 정량적 평가 항목은 기술인력 현황, 사업수행실적 및 기업신용평가이며, 정성적 평가는 디자인의 우수성을 중점적으로 하여 사업계획, 유지관리계획 등에 대해 살펴볼 계획이다.

□ 특히, 이번에는 주민이 태양광 설치사업에 참여(주민참여 시 가점 부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형 태양광 설치사업을 추진한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ㅇ 주민의 자세한 참여 방법은 행복청 녹색에너지환경과(044-200-3242)로 문의하면 된다.

□ 이능호 녹색에너지환경과장은 “행복도시를 세계적인 친환경 도시로 구현하기 위해 태양광 발전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것이며, 주민 참여형 태양광발전사업도 더욱 확대?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17-07-18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노태우 딸’ 노소영 갑질 “머리 왜 달고 다니

최태원 에스케이그룹 회장의 부인이자 노태우 전 대통령의 장녀인 노소영(57)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갑질 행위에 대한 폭로가 불…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서초 ‘따뜻한 복지’ 진화

구·주민센터·민간시설 협업

쓰레기 다이어트 클린區 영등포

市 ‘생활폐기물 직매립 제로’

은평, 아동복지시설에 포상금

목민대상 상금 2000만원 전액

이번주 금·토 을지로 노맥의 날

22~23일 노가리 골목서 축제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